행사개요

행사 개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로 가보는 거야!”

놀랍게 성장해온 캐릭터 산업의 중심에는 지난 15년간 열심히 달려온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가 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캐릭터 산업에 열광하는 12만 명의 참관객과 바이어 그리고 참가기업들과 함께 K콘텐츠를 세계화하며 아시아 최고의 문화 콘텐츠 라이선싱 쇼,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로 거듭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여행객의 마음으로 전시장을 찾을 수 있도록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 각종 문화 콘텐츠 산업을 모아 오감을 만족시키자는 컨셉을 구성하였습니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새로운 추억도 쌓으셨으면 합니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날개를 달다!

2017 years WING strategy

Wider business
B2B, B2C 다각적 라이선싱 영역 확대
Intelligence
VR, AR, Iot 등 미래 신기술 반영, 지식기반 콘텐츠 유치
New
개인 작가 동호인 부스 운영, 스타트업 및 차세대 캐릭터 산업 지원
Give Away
사회 환원 CSR을 통한 이미지 제고, 참관객 경품 이벤트 진행

전시회 개요

전시회 개요입니다.

전시회 개요 : 구분, 내용
구분 내용
명칭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 (16회)
기간 2017년 7월 12일(수) ~ 16일(일), 5일간
장소 코엑스 A,B홀, 그랜드볼룸
품목 캐릭터 콘텐츠,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방송, 통신, 문구, 완구, 3D프린터, AR 등
구성 전시, 이벤트 무대 프로그램, 개막콘퍼런스, 비즈니스프로그램, 부대행사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코엑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아시아 최고의 문화 콘텐츠 라이선싱 쇼!!”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라이선싱 관련 국내외 제조사, 에이전트, 유통 구매 담당자, 마케터, 홍보담당자를 초청, 실질적인 바이어와 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가사에 효율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퍼블릭 이벤트 진행을 통하여 일반 참관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고객의 반응을 현장에서 바로 테스트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될 것입니다.

2016년 행사 홍보 결과, 방송보도 6건을 포함한 온라인 기사 539건, 신문지면 기사 17건 그리고 유튜브 채널 및 페이스북 등 다양한 매체에 행사가 노출되어 참가사의 효율적인 캐릭터 홍보를 지원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coex